논문검색 서비스

학회장 인사말

한국해양공학회는 공익법인의 설립과 운영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해양자원 개발 및 이용에 관한 제반 공학 및 기술의 향상을 도모하여 국가과학기술발전 및 산업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86년에 창립되었습니다.
한국해양공학회 제19대 회장 김선진

한국해양공학회 회장 김선진

안녕하십니까?
한국해양공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해양공학회(KSOE, The korean Society of Ocean Engineers)는 1986년에 창립하여 36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역대 회장님, 임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 그리고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학회 활동과 성원에 힘입어 국내외적으로 명실상부한 한국의 해양관련 학회를 대표하는 학회로 성장해 왔습니다.

KSOE는 공익법인의 설립과 운영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해양자원 개발 및 이용에 관한 제반 공학 및 기술의 향상을 도모하여 국가과학기술발전 및 산업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86년에 창립되었습니다. 해양공학은 조선, 해양, 토목, 기계, 재료, 에너지, 전기 등 공학 분야의 다양한 학문의 학제간 융복합이 요구되며, 그동안 학회는 국내의 해양공학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왔으며, 활발한 학술활동 및 국제 교류 등을 통해 한국의 해양공학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드높여 왔습니다.

국내의 해양공학 산업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고 국가의 중추 산업으로 자리 매김하였습니다. 단기간에 이룬 이런 놀라운 산업 성장의 배경에는 훌륭한 인재 양성과 교육 그리고 기술개발이 있었기에 가능하였고, KSOE는 관련 첨단 기술 소개, 최신 연구결과 발표 및 회원들 간의 폭넓은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그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습니다.

해양은 미래 산업의 원천이라고 합니다. 해양자원개발은 물론 해양공간이용, 해양에너지, 해양물류 등 관련 신산업에 요구되는 공학적인 지식과 기술개발에 KSOE의 역할이 매우 크기에 앞으로도 산학연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계속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학회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유익한 정보를 얻으시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끊임없는 관심과 성심어린 지원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